무릎 건강을 망칠 수 있는 운동

03/09/2021

 음식을 먹는 것이든, 운동을 하든, 사람들이 하는 행동이 과하면 사람에게 유익한 것이 아니라 해가 된다. 

 운동도 적당히 해야 한다.

 관절은 우리 몸을 유연하게 만들어주고 우리 몸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게 해주는데요. 무릎 건강은 나이가 들게 되면서 점점 나빠질 수가 있지만,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운동법으로 인해 좀 더 빨리 나빠질 수가 있어 항상 주의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.

1. 과격한 등산

등산은 어르신분들이 많이 하시는 운동인데요. 하지만 요즘은 젊은 사람, 나이든 사람 할 것 없이 모두가 즐기는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. 등산은 허벅지의 근력을 키워주고 다리 및 무릎을 튼튼하게 해주지만, 과격한 등산의 경우 반복적인 무릎 동작으로 인해 연골에 무리를 줄 수가 있습니다. 또한 높은 곳을 올가면서 발을 삐거나, 헛디디게 된다면 무릎 외상을 입을 수도 있는데요.

2. 과도한 줄넘기

줄넘기는 국민 운동으로 어렸을 때부터 한 번쯤은 하게 되는 운동인 것 같아요.

줄넘기는 성장판 자극와 우리 몸 밸런스를 맞투고, 체력을 높이는 데 좋지만 높이 뛰게 되거나 과하게 할 경우 반복적인 점프와 착지로 인해 무릎 관절에 무리를 줄 수가 있습니다.

허리 건강을 망칠 수 있는 운동

허리는 우리 몸의 중심일 수 있는 곳인데요. 허리가 아프면 걷는것도, 눕는것도, 서있는 것도,

앉아있는 것도 다 풀편할 수 있고 힘들 수가 있습니다. 때문에 허리 건강을 특히나 신경써 주시는 것이 좋은데요.

​1. 윗몸일으키기

- 제가 허리가 건강했을 때는 느끼지 못했는데, 허리가 나빠진 후에 해보니 윗몸일으키기를

할 때 허리 힘이 장난아니게 들가더라고요.윗몸일으키니는 복부 근육을 강화해주지만 과할 경우 척추관 압력을 높여 디스크나 통증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

2. 바벨 운동

- 바벨 운동은 이두, 삼두, 전면 삼각근, 후면 삼각근 등의 근육을 향상 시켜주는데요.

하지만 과도한 무게의 덤벨, 바벨 운동은 척추에 무리를 줄 수가 있습니다.

바닥에서부터 무거운 무게를 들어 올리는 것 부터가 허리에 무리를 줄 수가 있어 자신에게 맞는 무게로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.

★[출처] 무릎과 허리의 건강을 망칠 수 있는 운동|작성자 하늘마음 한의원

© 2021 서울 광역시 노원구 동일로 1382 B 1층010-5797-3269
Powered by Webnode
Create your website for free! This website was made with Webnode. Create your own for free today! Get started